저도 지옥 오프닝을 인상 깊게 봤는데 의미가 궁금하더라고요. 찾아보니 감독이 직접 설명한 코멘터리 영상이 있었습니다.
'지옥' 오프닝의 의미'지옥' 오프닝의 의미
지옥 오프닝은 음악도 좋지만 영상이 정말 참신하고 좋았습니다. 극 중 사신으로 나오는 이들을 피해 도망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마치 엑스레이 화면처럼 보여줍니다. 신체 내부가 다 보이는 거죠.
'지옥' 오프닝의 의미'지옥' 오프닝의 의미
연상호 감독 : 오프닝은 전문 업체들도 잘 만들던데 그런 곳에 맡기면 되는 거 아니에요?
넷플릭스 : NO NO. 넷플 작품은 오프닝에도 감독의 의도와 연출이 들어가야 합니다.
'지옥' 오프닝의 의미'지옥' 오프닝의 의미'지옥' 오프닝의 의미'지옥' 오프닝의 의미
연상호 감독은 오프닝을 잘 만들고 싶었고 드라마 내용과 연관성 있게 마치 신이 바라보는 장면처럼콘셉을 잡았다고 합니다. 신의 관점에서 보는 인간들의 세상이란? 건조하고 감정을 배제한 장면을 원했고 그래서 표정이나 감정이 드러난 얼굴이 잘 보이지 않고 그저 뼈만 보이는 장면이 나왔다고 하네요.
모든 사람이 신 앞에서는 동등하기 때문이라고 해석했는데 아니네요.ㅎㅎ 의미를 알고 보니 더 신선하고 의미를 되새기게 됩니다. 넷플릭스는 이렇게 코멘터리나 부가영상을 많이 줘서 좋은 것 같아요.
얼마 전에는 로튼 신선 마크를 획득하면서 영향력을 실감했습니다. 시즌 2는 꼭 나올 것 같네요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