당신이 몰랐던 사실

반응형

산토리 위스키가 고급 주종 라인을 내년 4월부터 최대 28% 가격 인상한다고 합니다. 술 좋아하는 분들은 연말에 하이볼 많이 먹어야 겠네요.ㅎㅎ

 

하지만 굳이 인상되는 가격을 다 줘가면서 일본 회사 제품을 먹지 않아도 됩니다. 다른 칵테일도 괜찮은 제품들이 많으니 대체 제품을 찾으면 될 것 같아요. 요즘 우리나라 술도 좋은 게 많아서. 😄😄

 

하이볼-칵테일
하이볼 칵테일

 

술에 탄산을 넣은 칵테일하이볼이라고 부릅니다. 꼭 가쿠빈으로 해야 되는 것도 아니고 술맛 잘 모르면 만 원대 위스키로 만들어도 맛있습니다. 벨즈위스키가 저렴하지만 그냥 마시기엔 알코올 향도 세고 별로라서 하이볼로 먹으면 좋습니다. 연태주에 토닉워터 타서 연태하이볼 만들어 먹어도 맛있습니다. 은은한 파인애플 향이 향긋하고 초보자도 잘 마실 수 있습니다.

 

탄산수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기호에 맞게 고르면 됩니다. 

사이다도 괜찮은데 칼로리가 부담되면 그냥 탄산수로 하이볼을 만드는 게 좋습니다. 술 좋아하는 사람들 중엔 토닉워터의 단 맛이 싫다고 탄산수 중에 탄산 약한 거 사거나 탄산수 뚜껑 열어서 거품 빼고 마시는 사람 훨씬 많다고 하네요. (빅토리아 탄산수 추천)

 

하이볼-칵테일
하이볼 칵테일

 

진저에일을 타서 먹으면 레몬이나 라임이 없어도 맛있다고 합니다. 진저에일 중에서는 이마트 진저에일이 생강향이 강해서 제일 맛있다는 후문이..

코스트코에서만 양주를 산다면 반응 좋았던 양주 몇 가지 추천합니다. 작년~올해 기본 가격이고 가끔 세일을 하니까 잘 체크해 구입하면 좋아요.

 

봄베이 사파이어(1L) 가격 : 39,900원
앱솔루트보드카(1L) 가격 : 31,900원
잭다니얼스(1L) 가격 : 53,900원
말리부 럼(1L) 가격 : 29,900원 (단맛)
조니워커 블랙(750m) 가격 : 39,400원
짐빔 버번위스키(750m) 가격 : 26,900원
시바스리갈(1L) 가격 : 56,900원 (샷보다 하이볼이 더 맛있었어 다들 아깝다고 비난하다가 술술 마시게 된다네요.)

 

가격보다는 맛있게 마시는 게 중요합니다. 저도 술을 사놓고 안 맞아서 그냥 버린 경우가 많아서. 샷이 맛있으면 샷으로, 온더락이 좋으면 온더락으로, 도수는 낮게 상큼하게 마시는 게 좋으면 하이볼이나 칵테일로 마시면 됩니다.

 

하이볼-칵테일
하이볼 칵테일



산토리는 그 오크 향이 너무 쓴맛, 탄맛처럼 끝이 씁쓸해서 비추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.

술이 맛있는 편이 좋다 → 짐빔, 메이커스 마크(미국 위스키), 조니워커 레드, 잭다니얼스 정도가 저렴하고 좋아요.
술이 깔끔한 맛이 좋다 → 보드카를 추천하는데 기본으로 제임스라고 이마트에서 파는 것도 괜찮아요.

 

<만드는 방법>

① 토닉워터나 레몬즙 등등 모두 차게게 냉장고에 보관
② 토닉워터를 컵에 3분의 2넣고 얼음 세 조각 넣음
③ 그리고 위스키나 짐빔을 적절히 따르고 레몬즙이나 라임즙 인터넷에 파는 거 섞음.
④ 기분 내고 싶을 때 레몬이나 라임 얇게 슬라이스 해서 띄움

 

다들 집에서 오붓하게 칵테일 한잔하면서 즐거운 연말 보내시길!

반응형
반응형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