당신이 몰랐던 사실

반응형

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출퇴근 시간

 

여러분은 만약 출퇴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면 언제가 좋은가요? 저는 항상 9 to 6 인 회사만 다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좀 일찍 출근하고 일찍 퇴근했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.

 

인크루트와 알바콜이 직장인 회원 500명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보니 8 to 5 가 가장 높은 비율로 나타났네요. 저도 사실  8 to 5 가 가장 좋은 것 같고 단, 직장과 집이 가까워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.

 

직장인들이-선호하는-출퇴근시간
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출퇴근 시간

 

가장 최근에 다녔던 회사는 출퇴근 시간이 왕복 3시간 이상 걸려서 결국 몸이 안 좋아지고 스트레스 쌓이고 해서 그만뒀거든요. 이상적인 집 ↔ 직장과의 거리는 대중교통 이용 30분 내외가 딱 좋은 것 같습니다.

 

그리고 요즘은 탄력 근무나 이른 출퇴근이 많은지 오후 4시만 지나도 도로에 차가 많더라고요.ㅎㅎ 그래도 5시에 퇴근하는 것과 6시 퇴근을 비교해 보면 5시가 퇴근시간이 좀 더 단축됩니다.

 

직장인들이-선호하는-출퇴근시간
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출퇴근 시간

 

그리고 저녁 후 여가생활을 조금이라도 즐기려면 일찍 퇴근해서 저녁밥도 6시쯤 먹는 게 가장 좋죠. 퇴근 6시인데 집에 도착하면 8시가 다 되고 밥을 저녁 8~9시 사이에 먹는다? 점점 생활리듬이 형편없어지고 몸이 망가진다는 걸 느낄 겁니다.

 

마음 같아서는 10 to 4 하고 싶은데 그런 회사는 거의 없죠.ㅎㅎ 만약 탄력·유연근무가 가능한 회사라면 꿈은 아닙니다. 단 직종에 따라 편차가 심하고 내가 일을 매우 잘하는 전문직이거나 특수 직종의 회사가 아니면 찾기가 힘들죠.

 

직장인들이-선호하는-출퇴근시간
직장인들이 가장 선호하는 출퇴근시간

 

많은 사람들이 탄력·유연근무를 원하고 있지만 현실 중소기업은 택도 없습니다. 야근을 해야 일을 좀 하는 줄로 아는 대표들이 태반이에요. 

 

개인적으로 근무시간 8:30 - 17:00 (점심시간 30분) 이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. 이전 회사에서는 점심시간 1시간, 휴게시간 30분 해서 하루에 7시간 30분 일을 하는 걸로 계약서를 작성하더라고요. 하루 8시간 근무를 채워야 퇴사 후에 실업 급여나 여러 가지 혜택을 잘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사실 직원 능률을 최고치로 끌어올리려면 10 to 4 인데 말이죠.ㅎㅎ

반응형
반응형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